레드우드 헬스

레드우드 헬스, 맞춤형 헬스케어 시대를 열다

DKI 블로그지기 2021. 7. 29.

안녕하세요.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블로그 지기입니다. 어느덧 여름의 한 가운데에서, 올해의 절반 이상의 시간이 지나고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네요. 그래도 자연이 가장 생동감 넘치는 계절인만큼, 하늘도 자주 보시면서 이 계절을 만끽해 보면 어떨까요? 모쪼록 오늘도 힘찬 에너지 가득하게보내고 계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제가 레드우드헬스의 이야기를 해드리려 하는데요. 아직까지 우리 레드우드헬스의 의미와 어떠한 일을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소개가 다소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아마 이 글을 다 읽으신 후엔, 레드우드헬스에 한결 가까운 느낌을 가지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지금부터, 레드우드헬스 이야기를 시작해볼께요!

 

#의미 #함께하는 #성장

레드우드,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

 

레드우드는 세계에서 가장 키가 큰 나무 종으로, 미국 삼나무라고도 불리는 나무입니다. 여름에 아주 많은 성장을 하며, 다 자랐을 땐 100m이상의 높이로 어마어마하게 큰 나무이죠. 게다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살며 매년 1.8m씩 자랄 만큼, 성장 속도도 빠릅니다. 나무의 수령은 보통 약 400~800년 정도인데, 1,000년이 넘는 나무도 있다고 합니다.

 

레드우드는 이렇게 긴 세월 속에서 초속 50m의 태풍을 견뎌내고, 수많을 자연 재해를 이겨내고 굳건하고 튼튼하게 자라 납니다. 그런데,100m의 높이를 가진 레드우드의 뿌리는 정작 3~4m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아주 튼튼하게 오래 살 수 있죠. 어떻게 그럴 수 있을까요?

 

비밀은 바로, ‘함께’에 있었습니다.

 

레드우드의 뿌리는 나무의 크기에 비해 짧은 편이지만, 서로 든든하게 의지할 수 있도록 서로 밀접하게 결속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연결되어 있는 뿌리들은 영양분을 나누고, 근처에 있는 다른 나무와도 연결되어 있다고 해요. 수명이 다할 즈음엔 다른 나무에게영양분을 나누어 주면서, 새로운 나무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레드우드는 보이지 않는 땅 속에서 함께하며, 서로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었죠. 결과적으로 푸르른 자연의 숲이 무성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 연결과 나눔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혼자만 잘 살고자 했다면,아마 100m의 높이까지 자라기 어려웠을것입니다. 곁에 있는 다른 나무들과 더불어 살며 숲을 이루는 레드우드는 우리에게 많은 메시지를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레드우드의 메시지를 담고자 합니다. 함께 연결되어 성장하는 레드우드처럼, 레드우드헬스는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와 함께 한걸음씩 성장해가려 합니다.

 

곁에 있는 나무와 함께,더 오래 튼튼히 자라나는 레드우드의 생명력을 닮은 서비스로 성장하면서, 헬스케어 산업에 꼭 필요한 숲이 되고자 합니다.

 

 

#가치 #헬스 #개인맞춤형

레드우드는 헬스(Health)에 가치를 더합니다

 

오늘 날, 헬스케어는 이제 일상에 아주 밀접한 가치가 되었습니다. 헬스케어는 현대인의 삶과 떼어 놓을 수 없는 중요 가치가 된 지 오래죠. 현대인들은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의 발달과 더불어, 개개인의 인식 변화로 인해 헬스케어의 범위는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건강 유지에 있어 수면, 식생활, 대사량 등 전반적인 생활습관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기도 했죠. 많은 이들이 일상 속에서 자신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확인하고 관리합니다. 가장 가까운 예로는,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등을 활용해 시시각각 자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것이 보편화된 것이죠.

이젠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자신의 건강 상태를 스마트하게 체크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지기인 저도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몸관리의 필요성을 느끼고 하루 걷기수, 수면시간, 혈압 등 수시로 체크를 하고있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많은 분들께서 그러실거라 생각해요!

 

이처럼 일상 속에서 헬스케어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증가해 왔어요. 자연스레, 건강관리에 관한 제품과 서비스들도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에 없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후 코로나19)로 인해 팬데믹 상황까지 마주하게 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니즈는 더욱 커졌습니다. 불안한 만큼, 그 무엇보다도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커지고 있는 때이기도 하죠.

 

우리는 생활과 환경의 변화로 전통적인 건강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과거엔 진단과 치료를 중심으로 한 건강 관리였다면, 이제는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개인 건강 기록(Personal Health Record: PHR 중심의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미래 #헬스케어 #빅데이터

레드우드헬스, 헬스케어의 미래를 만들다

출처: 프리픽 https://www.freepik.com

어느덧 눈 앞에 펼쳐진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시대. 레드우드헬스는 새로운 시대를 힘차게 걸어가는 서비스랍니다. 레드우드헬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건강상태, 수치, 혈당 등의 개인건강기록(PHR. Personal Health Record)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빅데이터를 분석한 후, 질병을 예측하고 예방하기도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형 플랫폼입니다.

 

즉, 레드우드헬스는 건강검진기록 뿐만아니라, 개인의 질환 유무와 관계없이 한사람의 생애 전주기 동안의 라이프로그를 기록하고 이를 활용해 더욱 스마트한 헬스 케어를 제공합니다. 혼자서 체크하기 어려운 생활 습관, 운동량, 수면 패턴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활용해보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질병의 효과적인 예방 및 예측을 통한 조기대응의 실현을 목표로 두고 있어요.

 

개개인의 맞춤 헬스 케어가 생활화되어, 더욱 건강한 일상을 꾸려갈 수 있도록. 레드우드헬스는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출처: 프리픽 https://www.freepik.com

마지막으로, 앞서 이야기 드렸듯이 레드우드헬스는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서비스를 꿈꾸고 있는데요. 더 나은 건강한 삶과 서비스를 위하여 외부 스타트업, 헬스케어 관련 기업, 개발자들에게 다양한 개발자원을 제공하고 함께 성장하려 합니다. 이를 통하여 헬스케어 분야 미래의 토대를 단단하게 쌓아가는 서비스가 되려고 해요.

 

2020년 개방형 헬스케어 플랫폼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설명회 영상인데요.  대구테크노파크와 헬스케어 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 분야의 우수한 서비스 창출 기회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 행사입니다. 영상을 통해 레드우드 헬스의 생동감을 느껴보시길 바라요!

 

오늘은 레드우드헬스에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은 레드우드헬스에 대해 이해가 쏙쏙 되셨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최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리고자 조금은 긴 글이 되었는데 여전히 레드우드헬스에 대해 소개드릴 이야기는 무궁무진하답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려요. 저는 앞으로도 더욱 깊은 레드우드헬스의 이야기들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DKI테크놀로지 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HYUNGJAETV, (Redwood) 이야기 https://youtu.be/QU1pX7Lpscc
송영준,『ITFIND 주간기술동향 1832호』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헬스케어 정책 (2018)
배수현, 내 삶의 심리학 홈페이지- 언택트 시대, 노인을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2020)
http://www.mind-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6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레드우드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