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4

조경식 과기정통부 차관, XR 콘텐츠 제작사 로커스 찾아 의견청취

조경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25일 컴퓨터 그래픽(CG) 및 시각효과(VFX)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기업 로커스를 방문해 기업 현황과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로커스는 자회사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와 함께 국내 최초의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를 개발한 영상 콘텐츠 제작기업이다. 로지는 3차원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가상 인간으로 5만명이 넘는 팔로어를 보유하며 금융, 자동차,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이다. 로커스에서 제작한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는 2019년 한국 콘텐츠 대상 애니메이션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 한국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1차 후보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콘텐츠 기획·제작 ..

보도자료 2021.08.27

복지부, 새로운 건강관리서비스 모델 연구·개발 나서겠다

▎예방적 건강관리 질과 다양성 제고목표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22일 ‘국민건강 스마트관리 연구개발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국민건강 스마트관리 연구개발사업’은 정보통신기술(ICT) 등 지능형 스마트 기술을 연계한 건강관리체계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실증을 통해 건강관리서비스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지난 해부터 시작돼 2024년까지 진행된다. 2020년에는 인구집단별 건강관리서비스 개발과 일차의료 기반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 개발 분야에서 총 9개 과제를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건강관리서비스 개발에 대한 5개 분야 공모를 통해 사업 목표·전략, 세부 계획,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6개 신규과제를 추가로 선정했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선정된 6개 연..

보도자료 2021.08.20

건강한 삶을 책임지는, 레드우드헬스 개방형 헬스케어 플랫폼

안녕하세요.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블로그 지기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무더위가 어느새 한풀 꺾인 것 같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어 산책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길을 천천히 산책하는 여유를 통해, 이 계절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난 포스팅에는 ‘레드우드헬스, 맞춤형 헬스케어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레드우드헬스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은 레드우드헬스의 ‘개방형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궁금하셨을 서비스 플랫폼에 대해 상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레드우드헬스의 두번째 이야기, 지금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존재의 이유 🔎 개방형 헬스케어 플랫폼, 왜 필요할까? 레드우드헬스는 함께 성..

레드우드 헬스 2021.08.19

“지켜볼게, 도와줄게~너의 성장을 위한 모습을 기대할게!” 직원 울린 DKI테크놀로지만의 행복 복지

🟦 DKI테크놀로지, 국내 유일 보안 솔루션…대사관 있는 곳 모두 공급 🟦 웰컴키트+생활백서+유연근무제…DKI테크놀로지만의 복지와 혜택 A→Z 🟦 DKI테크놀로지만의 가장 큰 가치? “플랫폼 역량 개발+직원수 155명의 인재들” 최근 기술과 경험,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를 만드는 기업 DKI테크놀로지 허경수 대표, 윤여옥 사업관리본부 상무, 김재국 레드우드헬스부문 이사, 김태옥 경영지원실 과장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했다. DKI테크놀로지는 IoT, 모바일, 보안 분야의 전문 기술 개발 회사로 지난 1997년 8월 설립됐다. 기술혁신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ICT Leader DKI테크놀로지는 디지털 지식과 혁신 기술을 통해 공동체의 행복한 삶을 창조하고 2025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 AI..

보도자료 2021.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