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공학저널 허경수 대표이사 인터뷰 -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의 진화 개방형 플랫폼에서 가능 (2020. 03. 03)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2020. 10. 13.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라이프로그, 건강검진 데이터, 진료기록 등 개인의 PHR(Personal Health Record)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가 추세다.

 

병원 데이터를 직접 연계해서 가져올 수가 없기 때문에 사용자 데이터를 저장해 관리하는 서비스가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플랫폼 구축을 위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DKI테크놀로지는 망관리 시스템, MDM 솔루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등 다양한 분야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며 성장한 기술력고 노하우를 겸비한 기업이다.

 

플랫폼 구축에 특화된 DKI테크놀로지는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플랫폼 사업에 매진해왔다.

 

레드우드는 플랫폼에 연결된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를 오픈 API로 제공하는 등 서비스 기업들이 플랫폼에 쌓인 데이터를 활용해 함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간 각기 다른 서비스 주체와 플랫폼이 운영됨에 따라 PHR이라는 양질의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효과적인 데이터의 활용이 불가했다.

하지만, 레드우드 플랫폼을 이용하면 고품질의 데이터 활용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 구축까지도 가능합니다.

 

 

* 컨텐츠 출처 :  공학저널 2월호 | 김하늬 기자

 

 

 

DKI 테크놀로지 | 레드우드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