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전남 신안군 '스마트경로당 구축'

DKI 블로그지기 2023. 2. 24.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대표 허경수)가 최근 전라남도 신안군이 추진하는 '스마트경로당 구축 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지난해 인천광역시 강화군의 '헬스케어 경로당 구축 사업'과 서울특별시 관악구의 '스마트경로당 서비스 구축 사업' 등 두 건의 경로당 사업을 연이어 수주하며 스마트 헬스케어 관련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신안군 사업을 포함해 올해까지 어르신 맞춤형 서비스 개발 및 실증에 집중하며 본격적인 스마트경로당 구축 사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신안군 관내 경로당 28개소에 △'발열체크 서비스' △비대면 여가·문화 서비스 프로그램을 접목한 '실시간 온라인 화상 서비스'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는 '키오스크' 설치 등을 실시한다. 업체 측은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거리적·시간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경로당 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훈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사업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경로당 역시 스마트 서비스 구축 및 경로당 관제 시스템 등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기술과 같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적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경로당 구축 사업을 통해 세대 간 디지털 격차를 해소할 것"이라며 "앞으로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출처]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4854484?sid=101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   레드우드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