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임직원·가족 건강복지 실현 위한 `건강 코칭 서비스` 시행

DKI 블로그지기 2023. 7. 12.

- 차별화된 복리후생 정책의 일환으로 임직원 대상 '건강 코칭 서비스' 도입
- 사내 전담 간호사들로 구성된 '건강 코칭 센터' 통해 수검자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 제안
- 관계자, "사내 '건강 코칭 서비스', 건강검진 결과표 내 수치 변화 등 지속적 관찰 관리 가능"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이 새로운 기업문화 중 하나로 정착됨에 따라, 그간 바쁜 업무를 이유로 소홀했던 건강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대표 허경수)가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의 건강복지 실현을 위한 건강검진 기반 '건강 코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일에는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건강 코칭 서비스 이용에 대한 3차례의 설명회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가 차별화된 복리후생 정책의 일환으로 도입한 '건강 코칭 서비스'의 주요 내용으로는 △건강검진 항목 컨설팅 △검진 이후 고위험 질환 컨설팅 △명의 안내 및 병원정보 제공 △빠른 진료예약 도움 △전문의료진과의 건강상담 연계 등이다.

건강검진 선택 항목과 관련하여 수검자의 상황에 맞게 전담 간호사들이 직접 컨설팅을 해주고, 검진 이후에 결과가 좋지 않은 관계로 추가 및 정밀검사가 필요할 경우, 유관 분야 병원으로의 연계는 물론 안내 및 예약접수까지 지원해준다. 아울러 임직원의 직계 가족도 동일한 건강 코칭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제휴병원 이용 시 할인혜택과 더불어 렌터카, 숙박, 세차 등 각종 제휴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인 맞춤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사내 '건강 코칭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간호사 면허를 소지한 전담 간호사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의 건강검진 항목 추천 및 설계를 비롯해 연령별 필요한 검진 항목 추천 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 친화적인 복리후생에 주안점을 두고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건강 코칭 센터'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에도 불구, 직장인 10명 중 7명이 현재 본인의 건강상태를 정확히 알지 못한 상황에서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라며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상태를 명확히 확인하고 질병의 조기진단과 치료 및 예방 관리가 필요하지만, 건강검진을 받을 때마다 달라지는 검진 항목과 검진 기관 등에 대한 고민이 앞서기 마련"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무조건 비싼 검진을 선호하기 보다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진단하기 위해 본인에게 맞는 맞춤형 검진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며 "또한 검진 결과표 내 수치의 변화는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므로, 사내 '건강 코칭 서비스'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의 사내 '건강 코칭 서비스' 영역은 사업 확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기업고객용 B2B 코칭 서비스로 임직원 건강관리를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건강 코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아가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은 별도의 협의에 따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출처 : 디지털타임스 │유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