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사내문화] 가을이 오면~ DKI인들의 가을여행 즐기기

DKI 블로그지기 2022. 9. 21.


안녕하세요,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늘도 싱그러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어느덧 쾌청해진 높고 맑은 초가을 하늘에 마음까지 탁 트이는 요즘이에요!

따뜻한 햇살, 시원한 바람, 알맞은 온도 덕분에 걷거나 멀리 떠나기에도 좋은 계절이죠. 하지만 아쉽게도 짧은 계절인 만큼 가을을 만끽하려면 부지런히 움직여야 할 텐데요! 아쉬운 가을을 놓치지 않도록, 서둘러 가을 나들이를 계획해야 할 때입니다. "어디로 떠나야 가을을 더 깊이 느낄 수 있을까" 고민하고 계셨다면 주목해 주세요! DKI인들이 직접 특별한 가을여행 명소를 추천해 주셨답니다. 😎🍂

지난 9월초 DKI 사내 게시판에서 ‘나만의 가을여행 스타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이달의 설문조사 결과를 지금 바로, 여러분께 공개해 드리려고 해요! DKI인들이 선호하는 가을 여행은 무엇인지, 그리고 DKI인들에게 특별한 가을 명소는 어디인지 궁금해지는데요. DKI인의 가을 여행 즐기기! 함께 만나 보시죠!

 



DKI인들이 선호하는 가을여행 유형 1위는 가을 제철음식 투어 🍤식도락 여행(35%)이 가장 높은 투표율을 보였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여행에서 장소와 볼거리도 중요하지만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할 때 더욱 흥이 나는 법이죠! 특히 가을 하면 전어, 새우 등 맛있는 제철 음식으로 가을의 풍미를 더욱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한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2위는 오색찬란한 눈이 즐거운 🍁단풍 여행(25%)이 선정되었습니다. 단풍은 사계절 중 오직 가을에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식도락 여행만큼이나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가을이라면 깊게 물든 단풍과 바스락 낙엽밝는 소리가 빠질 수 없죠.

3위는 한적한 자연에서 즐기는 🏕️캠핑 여행(22%)이 차지했습니다. 한번도 캠핑을 떠나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캠핑을 떠난 사람은 없을 만큼 캠핑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고 하죠. 선택한 이유를 여쭈어보니 "가을 캠핑은 청명한 하늘, 선선한 바람, 오색 단풍으로 물들인 풍경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것이 최고가 아닐까?", "캠핑지에서 나무 냄새, 낙엽 냄새가 물씬 풍기는데 이때 떠나는 캠핑은 그 나름의 매력이 있다.", " 캠핑하면서 구워먹는 고기와 맥주, 불멍은 저에게 힐링이 되는 순간이다."등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4위는 옛길 따라 걷는 🛤️역사여행(13%), 5위기타(놀이공원, 낚시 등)(5%) 순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고즈넉하고 고요한곳에서 왕릉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낸적이 있는데 참 좋았다.", "선선한 날씨에 놀이공원에 가고싶다."라는 의견을 주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
여행지를 선택하는 취향도, 여행을 즐기는 스타일도 가지각색인데요. 그렇다면 DKI인들이 소개한 가을 명소를 함께 들여다볼까요?

 


<충남 태안반도> _경영지원실 김태옥 과장
"저는 평소에도 천천히 구경하고 맛있는 것을 먹고 오는 여행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지난 가을에 가깝게 바람도 쐴 겸하여 태안반도에 다녀왔는데요. 친구들이랑 함께 가도 좋고 가족단위로 가도 구경하고 청자박물관, 해수욕장 등 구경도 하고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정말 추천해요.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음식도 가는 곳마다 만족스러워서 더 좋았어요. 특히 태안하면 대표 메뉴인 간장게장! 간장게장은 많이 짜지도 않고 비리지도 않고 싱싱해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태안에서 식사할 때 간장게장과 광어튀김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협재해수욕장> _전략기획실 이유리 사원
"가을에 가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하는 곳 중 하나는 바로 제주도 한림읍의 협재해수욕장입니다. 제주 바다는 언제 봐도 예쁘지만 가을에 가면 바다가 더 맑고 바로 앞에 있는 비양도가 더 잘 보여서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곳입니다. 주변엔 맛집도 많고, 먹을거리도 정말 많은데요. 가을에 가면 맛있는 음식을 테이크아웃해 피크닉을 하는 기분을 낼 수도 있어서 너무 좋답니다. 사진은 친구들과 함께 한적한 곳을 찾아 물멍을 때리며 타임랩스를 찍었던 장면 중 하나에요. 다들 가을엔 협재해수욕장에서 인생 사진을 남겨 보세요!"

 

 

<서울 경복궁>  _전략기획실 박윤진 차장

"저는 가을이면 고궁을 찾아요고궁에 들어서는 순간도심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거든요특히 단풍이 물든 궁만큼 가을의 정취를 즐기면서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곳은 잘 없는 것 같습니다전문 해설사 선생님을 따라가면 역사 공부는 덤으로 가능해 좋고요특별히 제가 소개하고 싶은 곳은 경복궁 후원의 "향원정"입니다. 4년 만에 복원돼서 작년에 공개되었는데 SNS에서 서울 단풍존으로도 유명했어요가을이라 은행 냄새가 고약하긴 하지만연못을 따라 이어진 은행나무 숲길은 가을에만 느낄 수 있는 풍경이라 아름다운 그림 같았답니다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생과방에서 다과 체험도 가능하니 꼭 체험해 보세요!"

 

 

 <강릉해수욕장>  _개발2본부 신예지 사원

"제가 소개드릴 곳은 강원도 강릉입니다! 서울에서 ktx로 2시간이면 도착하는 강릉에는 맛있는 음식도 많고, 바다 풍경이 정말 예뻐요. 특히 새파랗고 깨끗한 동해 바다를 바라보면 마음이 투명해지는 것 같달까요? 그런데 바다 근처에 푸른 소나무들도 있어서 매력이 배가 되죠. 자연이 만들어 낸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강릉 여행을 가면 정말 힐링이 된다고 느껴요. 그래서 늘 추천하는 여행지 중 하나랍니다."

 

 

 

 

 

<창원 주남저수지 > _ 개발3본부 김원휘 사원

"선선한 바람 부는 가을에는 주남저수지에 방문합니다. 추석 연휴 쯤이면 가는 곳인데, 둑길을 따라 걸으면 가을 철새들을 볼 수 있고 자연을 보며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멀리 뻗은 풍경에 마음까지 시원하고 스트레스가 풀리는 기분이랍니다. 특히 오후가 지나면 노을을 감상하기 좋고, 갈대와 억새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 인생사진도 건질 수 있답니다. 가을은  단풍의 계절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억새와 갈대를 즐기기에도 제격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DKI인들의 가을 여행 스타일과 추천 여행지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몰랐던 장소도 알게 되고 가을 여행 꿀팁까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글로만 읽어도 가을 감성이 가득 느껴지지 않으셨나요? 많은 사우 여러분들이 공유해주신 가을의 추억으로 마음까지 환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깊어지는 가을,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계절의 흐름을 느껴보며 아쉽지 않은 시간들을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그럼 오늘 하루도 편안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오늘 소개해드린 가을 여행 스팟들로 훌쩍 떠나 힐링하실 수 있기를 기원해 봅니다! 그럼 지금까지 DKI 블로그지기였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 뵐게요!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DKI테크놀로지 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레드우드헬스